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이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 혁신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혁신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산업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우수기업 및 유공자를 발굴·포상하는 행사다.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 혁신부문에 도전한 공단은 지난 3년의 경영성과에 대해 ▲서비스 리더십과 서비스혁신 전략 수립 ▲서비스혁신 조직문화 구축 ▲서비스 경영성과 등 6개 항목과 19개 세부평가 지표에 따라 평가받았다. 그 결과 리더십과 전략적 방향성을 중심으로 한 서비스혁신의 효과와 성과가 가시적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공단은 서비스 현장을 불시 암행평가하는 미스터리쇼퍼제와 각종 CS 고객접점 모니터링 등을 실시해 서비스의 질을 개선했다. 이에 7년 연속 행정안전부 주관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부문 ‘1등급’, 정보통신 웹 접근성 품질 인증에 더불어 9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유지해오고 있다.
또 2014년 설립 이래 중대재해 ‘ZERO’를 기록하는 등 재난안전관리 서비스 관리도 철저히 수행해 ▲행정안전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비즈니스 연속성 경영시스템(ISO 22301) 인증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 등을 획득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과 관리체계 구축·운영으로 2022년 대한민국 안전대상 우수기업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정화 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공단의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끊임없는 개선과 경영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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